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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이용안내

공인인증서란?

  • 신고서 작성 및 인터넷 납부시 신원확인이 필요합니다. 이를 보장해 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.
  •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가 공인인증서입니다.

공인인증서 발급안내

  • 은행계좌가 없는 경우 : 원하시는 은행 영업점에서 통장개설(신분증, 도장지참)
  • 은행계좌가 있지만 인터넷 뱅킹에 가입하지않은 경우

    ① 은행 영업점에 본인 직접 방문(통장,도장,신분증 지참)
    ② 인터넷뱅킹 신청 [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, 자금이체이용 보안카드 또는 계좌이체 승인암호 수령]
    ③ 은행 홈페이지의 인터넷뱅킹 코너로 접속
    ④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
    ⑤ 공인인증서 신청(공인인증서 발급 및 설치)
    ⑥ 설치완료후 아이디 입력과 인증서 암호입력
    ⑦ 전자고지 신청 및 서비스 열람 기능

  •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

   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, 대구사이버지방세청은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(Monitor)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   * 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.
       * 여러분이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,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
          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.
       * 또한, 이러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,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.

   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·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, 만약의 침해사고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해주시기 바랍니다.

공인인증서 재발급

  • 인증서 재발급 안내

    ① 인증서 발급(홈페이지 접속,『 인증서 재발급 』클릭 후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입력)
        - 등록기관으로부터 받은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를 입력한다.
        - 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는 1회용(재사용 안됨), 필요시 인증서를 백업해서 인증서를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에서
           인증서 복구 기능을 이용한다.
    ② 인증서저장(인증서를 저장할 저장매체(하드디스크 등)를 선택한다)
    ③ 암호입력(인증서 비밀번호를 2회 입력)
    ④ 인증서 발급완료
    ※ 발급기관에 따라 신규 및 재발급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.

공인인증서 이용안내

  •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렸어요.

    공인인증서의 신규 또는 재발급 절차에 따라 발급(폐기하실 필요 없음)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인증서 암호를 맞게 입력했는데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.

    공인인증서의 신규 또는 재발급 절차에 따라 발급(폐기하실 필요 없음)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인증서가 없다는 에러가 뜹니다.

     - 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고객님의 PC에 저장됩니다.
     - 인증서를 발급받은 사실이 있는데 보이지 않는다면,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PC에 인증서가 없는 경우로서,
       고객님께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PC가 아닌 다른 PC로 이동하여 이용하신 경우나 PC를 포맷한 경우 또는 인증
       서 만료 및 인증서가 에러인 경우입니다.
     - 이 경우 인증서를 발급받았던 PC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거나 해당 PC에서 인증서를 복사하여 현재 사용 하
       시는 PC에 저장하면 이용하실 수 있으며,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인증서 발급(재발급) 절차에 따라 재발급 받아
       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여 다른 PC에서 사용하고 싶습니다.

    플로피 디스크나 USB-Key 등의 이동식 드라이브를 매체로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1. 인증서를 내 PC에서 이동식 드라이브에 저장하기
        발급기관 로그인→공인인증서→공인인증서 관리→해당 공인인증서 선택 → 인증서 저장하기(이동식 드라이브)
        선택→확인
    2) 이동식 드라이브에서 가져와서 내 PC에 저장하기
        이동식 드라이브 삽입 → 발급기관 로그인 →공인인증서 →공인인증서 관리 → 인증서 가져오기(이동식 드라이
        브) 선택 → 해당 공인인증서 선택 → 확인
    ※ 발급기관에 따라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.

공인인증서 이용안내

  •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

    서버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고객 PC의 시간대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.고객 PC 시간(우측 하단의 시계
    를 두 번 클릭)을 오늘 날짜와 시간으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공인인증서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다 최근에 다른 PC에서 공인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은 경우

    공인인증서는 가장 최근에 발급받은 하나만 유효합니다. 따라서 최근에 받았던 그 인증서를 복사하거나, 다시 신
    규발급 받으시면 됩니다.

  •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

    인증서를 신규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공인인증기관

  • 국내 공인인증기관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(KISA)을 최상위인증기관으로 하여 하위 공인인증기관으로 금융결제원, ㈜코스콤, ㈜한국무역정보통신, 한국전산원, ㈜한국전자인증, ㈜한국정보인증 등의 6개기관이 공인인증기관이 있습니다.
  • 각 공인인증기관에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해당 등록대행기관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도움말
서비스 목적
  • 공인인증서를 안내하는 화면입니다.